맛집 리뷰

[경주 황리단길] 경주현지인추천 찐맛집 다인매운 등갈비찜 솔직후기 (주차장 짱 넓어요!)

딩두 2022. 4. 13. 10:15
반응형

 


경주 황리단길 근처 찐 맛집 다인 매운 등갈비찜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친구가 경주 올 때마다 오는 맛집이 있다고 해서 방문하였는데 너무 만족해서 여러분께도 알려드리려고 블로그 글 작성합니다. 

 

 

다인매운등갈비찜

경북 경주시 원화로181번길 25 (황남동 98-2)

place.map.kakao.com

경북 경주시 원화로181번길 25
054-774-9979
영업시간 11:00 - 21:00 (화요일 휴무)

주차장 有

마감시간이 21시인데 주말같은 경우는 21시까지 주문을 받는다고 합니다 !

저는 토요일  8시 10분쯤 도착했는데 웨이팅 5팀정도 있었고 전화번호 적고 기다리면 전화를 주십니다.

8시 30분정도에 식당에 들어갔습니다.

테이블이 많아서 회전은 빨라요. 

웨이팅 많을때는 웨이팅 걸어놓고 황리단길 구경하고 오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

 


황리단길에서 도보 15분정도 걸립니다.
요즘 주말에 황리단길가면 주차할 곳이 없어 애먹는 경우가 많은데 다인 매운 등갈비찜에 주차하고 점심먹고 황리단길 구경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여기 주차장이 엄청 넓더라구요.

 

다인 매운 등갈비찜 메뉴입니다.
등갈비 전문점이다보니 메인메뉴가 등갈비 하나뿐이예요.

 

주문을 하면 계란후라이를 주시는데 요게 또 별건 아닌데 맛있어서 입맛을 돋구어 주더라구요.

 

기본찬은 따로 나오지 않고 동치미미역국이 나오더라구요.
김치같은 기본 반찬이 안나오는 건 조금 아쉬웠습니다.

 

 

 

드디어 메인매뉴인 매운 등갈비찜이 나왔습니다 !!

철판에 나와서 계속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희는 3인분 중간맛으로 주문했습니다.
맵기는 신라면과 불닭사이 정도 되는 것 같고 저는 매운 걸 좋아해서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맛있게 매운 맛 ! 자꾸 손이가는 그런 매운 맛이였어요.
중간맛도 생각보다 매콤해서 매운맛 시키면 엄청 매울 것 같아요.
어린아이나 매운걸 못드시는 분이 있다면 순한맛으로 시키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

 

 

매운 등갈비찜 1인분 15,000원


쪽갈비, 콩나물, 김치, 감자, 떡국떡이 들어있는데 소스랑 조합이 미쳤어요 ㅜㅜ
일단 쪽갈비에서 누린내 안나서 합격 !

그리고 살이 부드러워서 젓가락으로 3초안에 발골 가능합니다.
숟가락에 소스, 쪽갈비, 콩나물, 김치 이렇게 한입먹으면 최고예요.
요근래 먹은 등갈비찜 중에 제일 맛있었어요. 강추합니다~!
김치도 딱 잘익은 김치라 너무 맛있었어요.

 

 

아쉬운 점이 하나 있다면 등갈비 양은 가격대비 많지는 않은 것 같아요.

공기밥은 기본제공이 아니라 별도로 주문 하셔야됩니다.
저희는 볶음밥을 먹을거라 공기밥 하나 시켜서 나눠먹었어요.
쪼~~금 부족하긴 했는데 볶음밥 먹을거라 .. ㅎㅎ

마지막으로 K-후식 볶음밥을 주문했습니다 !
치즈 볶음밥 2인분으로 주문했어요.

 

볶음밥을 시키면 처음 나왔던 등갈비철판을 가져가서 볶아주시는데 음식이 남았다면 앞접시에 덜어주세요 !

주방으로 한 번 간 등갈비는 돌아오지 않습니다 ㅠㅠ

앞접시에 덜어놓은 등갈비, 김치랑 볶음밥 같이 먹으면 을마나 맛있게요~~~?

 

진짜 치즈 폭탄 아닌가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볶음밥 위에 치즈 듬뿍 올려주시고 토치까지,, 흡사 시카고 피자 비주얼 아닌가요?!

 

처음 나왔을땐 다 못먹을 것 같은데... 하다가 철판에 붙은 누룽지까지 싹싹 긁어먹었습니다 ㅎㅎ

볶음밥도 메인 메뉴인 느낌 ㅎㅎㅎㅎㅎㅎ

 


친구는 경주올 때마다 다인 매운 등갈비찜에서 식사를 한다고 하더라구요.

예전에는 관광객보다는 경주사람들이 식사하러 많이 왔는데 입소문이 나면서 장사가 잘 돼 황리단길 근처로 확장이전하게 됐다고 하더라구요 !


저도 앞으로 경주가게 되면 식사는 이곳에서 할 것 같습니다.
황리단길은 주차도 힘들고 웨이팅도 많고 주말에가도 식당들 브레이크 타임이 있어서 애매한시간에 가면 밥도 못먹더라구요..

 

경주 놀러가서 뭐먹을지 고민이시라면 다인 매운등갈비찜 추천드립니다~~~~!

 

반응형